매일 사과식초 먹으면 몸에 벌어지는 효능 11가지

1. 시큼한 맛 사과식초 먹는양

사과 식초 효능 11가지

사람들이 사과식초 섭취를 주저하는 이유는 시큼한 맛 때문입니다. 이럴땐 다른걸 섞어서 마시면 도움이 됩니다. 주의할 점은 사과식초를 그냥 마시면 식도가 손상될 수 있다는 것인데요. 처음에는 사과식초 1작은술로 시작합니다. 적응이 되면 식초의 양을 2티스푼으로 늘립니다. 몇 달 후 2큰술까지 늘릴 수 있습니다.


2. 식욕이 감소할 수 있습니다.

사과식초 효능 중 많이 알려진 것은 체중감량입니다. 신진대사 높이는 방법 중에 하나이기도 하고요. 사과식초는 식욕 억제 효과, 식사 후 포만감을 유지함으로써 다이어트를 돕습니다.


3. 설탕이 당기지 않습니다.

사과식초는 식욕억제 효과 외에도 특히 꿀과 같이 먹으면 효능이 더 좋습니다. 식초의 아세트산은 설탕이 들어간 음식 욕구를 줄여주며, 꿀은 소량의 달콤한 맛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가장 좋은 효과는? 사과식초는 매우 작은 칼로리로도 이러한 욕구를 만족시켜줍니다. 사과식초는 매우 낮은 칼로리 식품으로 1스푼 당 3칼로리입니다. 게다가 비타민과 미네랄을 가지고 있죠. 칼륨, 마그네슘, 식이섬유도 있고요.


4. 위장이 기분이 좋아질 수 있습니다.

사과식초는는 소화를 돕습니다. 프리바이오틱스는 위장에 있는 건강한 유산균 미생물에 좋은 먹이입니다. 또한 소화롤 돕는 위산의 양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5. 당신의 혈당을 줄일 수 있습니다.

사과식초는 고탄수화물 식사 중에도 설탕을 분해하는 인슐린의 효율성을 증가시킵니다. 미국립보건원 자료에 따르면, 사과식초는 혈당조절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인슐린 저항, 당뇨병 전단계 증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6. 심장 건강을 높일 수 있습니다.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심장 마비의 위험을 낮추는 간단한 방법을 찾고 있다면 사과식초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사과 사이다 식초는 트리글리세라이드를 낮춥니다. 트리글리세라이드는 동맥을 따라 지방 플라크를 일으키며, 이 축적은 동맥경화 이어질 수 있습니다. 사과와 식초 모두에서 발견 되는 펙틴 식이섬유는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7. 음식 영양소의 더 많은 흡수 할 수 있습니다

사과식초의 또 다른 장점은 다른 음식에서 흡수 하는 영양소를 높일 수 있습니다. 생화화 저널에 발표된 오래된 동물연구에 따르면, 식초는 칼슘과 철분 흡수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사과 사이다 식초의 프리바이오틱스는 음식에 들어있는 비타민과 미네랄을 쉽게 흡수할 수 있게 도움을 줍니다.


8. 암에 대한 위험이 감소 할 수 있습니다

사과식초 잠재적인 항암 효과를 보여줍니다. 예를 들어, 실험실 환경에서 동물 세포를 평가한 2014년 연구는 암세포를 죽이는 아세트산(사과 사이다 식초)의 능력을 검토했습니다. "아세트산은 강력한 항암제입니다. 아세트산의 국소 적용은 위암과 다른 악성 종양의 치료에 대한 실행 가능한 접근 방식일 수 있습니다." 물론, 사과식초가 인체에서 반응하는 방식은 다른 결과를 얻을 수 있으며 추가 연구의 필요성을 보여줍니다. "사과 사이다 식초는 우리 몸의 알칼리성 / 산 균형을 복원하는 알칼리성 식품입니다"라고 닥터 박Park는 말합니다. "이것은 암세포가 산성 환경에서 증식하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9. 유해한 박테리아에 대해 더 잘 보호될 수 있습니다.

사과식초는 강력한 항균 및 항균 특성을 가지고 있다고 박park은 말합니다. 사과식초의 아세트산은 대장균과 같은 병원성 박테리아뿐만 아니라 유해한 미생물 및 바이러스를 죽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산 증가는 위장의 pH 수준이 내려가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우리가 우리의 음식을 통해 드러날 수 있는 나쁜 세균 제거를 돕습니다, 사과식초의 항균효과는 얼굴 여드름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0 .입냄새가 좋아집니다

사과식초의 항균 효과는 구취 제거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식초를 먹고 난후 양치질을 하려면, 산이 치아의 에나멜을 마모시키지 않도록 양치 전 적어도 30분을 기다려야 합니다.


11. 치아 법랑질이 약해질 수 있습니다.

어떤 음식도 완벽하지 않습니다, 심지어 사과 사이다 식초. 사과식초의 산도는 치아 법랑질에 약간의 마모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많은 양의 사과 사이다 식초가 치과 침식을 일으킬수 있습니다." 페트르 박사는 경고합니다. "식초의 아세트산은 치과 에나멜을 약화시키고 미네랄과 충치의 손실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물론 이것보다 얻는 효능이 더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