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박 맛있는거 고르는법 6가지 | 잘익은 수박 고르기

수박 맛있는거 고르는법

수박 맛있는거 고르는법 6가지 | 잘익은 수박 고르기

수박 맛있는거 고르는법

수박 두드려 보고 샀더니 밍밍했던 적 있으시죠?

사실 수박 소리로는 맛있는 수박 구별이 어려워요. 수박 농사꾼 아니고서야 일반인은 수박 소리 믿고 샀다간 실패 확률이 높은데요. 생활의달인 수박아저씨가 알려준 수박 맛있는거 고르는법 6가지 정리해 알려드릴게요. :D



1. 긁힌 자국 많은 수박

수박 맛있는거 고르는법

수박 겉에 긁힌 자국 한번쯤 보셨을텐데요. 어디서 굴러먹다 와서 이렇게 긁힌 자국이 많은걸까 피하는 분들 있죠. 사실 긁힌게 아닙니다. 꿀벌이 수박꽃을 수분시킨 횟수를 의미하는데, 이 긁힌 자국이 많을 수록 달고 잘익은 수박이에요.



2. 동그란 수박

수박 맛있는거 고르는법

수박도 성별이 있는거 아셨나요? 길쭉한게 숫수박, 동그란게 암수박인데요. 길쭉한 숫수박은 물이 많아 약간 밍밍한 편이고 껍질의 흰부분이 두꺼워요. 동글동글한 암수박이 '씨'도 적고 맛있는 수박이라고 보면 됩니다.



3. 수박 배꼽이 작고 건조한것

수박 맛있는거 고르는법

배꼽이 '작을수록' 잘익은 수박인데요. 배꼽이 크면 수박꽃과 이파리에 영양분을 빼앗겨 과육이 실하지 않고 당도가 좀 떨어집니다. 잘랐을때 맛없는 하얀 부위가 많고요.



4. 같은 크기면 들어봐서 무거운 수박

수박 맛있는거 고르는법

무조건 큰 수박 고르는 분 있으시죠? 마트에 쭉 진열된 수박 중 '가장 크거나, 작은건' 피하세요. 같은 농장에서 나온 수박은 그중 평균 크기를 골라야 제일 좋고요. 또 크기가 같음 직접 들어봤을때 더 무거운 수박을 고르면 달고 맛있은 수박이랍니다.



5. 수박 꼭지 말라 비틀어진것

수박 맛있는거 고르는법

수박은 완전히 익으면 꼭지가 말라서 저절로 끊어지는 거 아셨나요? 그래서 수박 꼭지가 돼지꼬리처럼 말라 비틀어진 것이 당도가 높고 잘익은 수박입니다.



수박 맛있는거 고르는법

단! 마트 수박은 유통기한 때문에 파릇파릇 녹색 꼭지 달린 수박을 팔아요. 이럴땐 반드시 꼭지가 싱싱한지 보고 사세요. 꼭지 시작 부분은 괜찮은데 '끝'만 변색되어있으면 딴지 오래돼서 신선하지 못한 수박이거든요. 또 꼭지의 털이 벗겨진 수박이 적기에 수확해서 더 맛있다고 합니다.



6. 수박 밑둥 색깔 노랑 or 주황색

수박 맛있는거 고르는법

수박 기를때 잘 굴려줘서 땅에 닿아 있던 밑둥 부분이 적은게 일단 좋고요. 그만큼 신경을 많이 썼단 의미거든요. 하지만 노지수박의 경우 아주 없을순 없는데요. 마트 수박은 밑둥이 깨끗한데 보통 '용달차'에서 싸게 파는 수박이 그런데, 이때 밑둥이 흰색 보다 노란색, 노란색보단 주황색이 '그나마' 잘익은 수박입니다.



수박 맛있는거 고르는법

저도 그렇지만 싼 과일도 아니고 비싼 수박을 사면서 운좋으면 맛나고, 대부분은 보통 이하만 고르셨던 분들은 오늘 배운 수박 맛있는거 고르는법 으로 잘익은 수박 골라 드시기 바래요. 감사합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