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에게 절대 먹이면 안되는 음식 6가지

강아지에게 먹이면 안되는 음식

뭔갈 먹고 있으면 강아지가 쪼르르 와서 "언제 주나.." 목빠지게 기다리는 경우 많죠. 약한 마음에 사람 음식을 주는 분들 있는데요. 사람은 아무렇지 않게 먹을 수 있어도, 개에게 주면 치명적인 음식이 있어요. 강아지에게 먹이면 안되는 음식 6가지 어떤게 있을까요? :D



1. 초콜릿

초콜릿은 강아지에게 먹이면 안되는 음식 1순위에요. 초콜릿에는 메탈크산틴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 개가 먹었을때 구토, 설사, 심장 부정맥을 유발해요. 최악의 경우 심정지까지 올 수 있고요. 또 초콜릿에는 테오브로민 성분도 있는데 손바닥 정도 크기의 초콜릿 만으로 생명이 위험할 수 있어요.



2. 양파, 마늘

양파 마늘은 사람에겐 건강식이지만, 개가 먹으면 적혈구를 파괴하는 독성이 있어요. 이는 용혈성 빈혈을 유발할 수 있어 절대 강아지에게 먹이면 안되는 음식이에요.



3. 포도

포도는 달콤해서 실수로 강아지들이 많이 먹는 사람 음식인데요. 신장을 손상시키는 독성이 있어서 강아지의 신부전증을 유발할 수 있어요.



4. 오징어, 문어

오징어 문어 등은 질겨서 개와 강아지가 소화시키기 어렵거든요. 소화불량, 구토, 발작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5. 우유

사람도 그렇지만 유당불내증이라고, 대부분의 강아지는 우유에 들어있는 유당 때문에 소화를 못시켜요. 설사, 복통, 발작을 일으킬 수 있어서 강아지에게 먹이면 안되는 음식이에요.



6. 뼈있는 치킨

개들은 뼈를 좋아하긴 하지만, 먹이면 안되는 뼈도 있는데요. 바로 조리된 뼈에요. 요리를 거친 뼈는 강아지들이 물어 뜯으면서 날카롭게 조각나기 때문인데요. 조각난 뼛조각들이 식도나 내장에 박히면서 심각한 손상을 줄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