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마늘 효능 6가지 (흑마늘 만드는법, 하루 권장량)

흑마늘 효능 만드는법

흑마늘은 생마늘을 발효시켜 알싸한 냄새와 맵고 강한 향이 없어지고 식감까지 쫀득해져 아주 먹기 좋게 변하는데요. 오늘은 이런 흑마늘 효능 6가지 알려드릴게요.



1. 혈압을 낮춰요

흑마늘은 알리신 성분은 혈액순환을 도와요. 고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고요. 흑마늘에 풍부한 알리신 성분이 암세포를 없애는 작용을 해 항암효과가 있습니다.



2. 염증 제거

병을 부르는 염증 치료에 흑마늘이 좋은데요. 흑마늘 자체로 천연항생제 역할을 하기 때문이죠. 미국 워싱턴주립대학 연구에 따르면 흑마늘은 식중독을 일으키는 캄필로박터 바이러스에 100배 효과적이었어요.



3. 노화 방지

흑마늘은 발효되는 과정에서 노화와 주름살을 막아주는 멜라노이딘, S아릴시스테인 등의 항산화물질이 10배 많아지는데요. 또 그냥 마늘에 비해 폴리페놀 4배, 플라보노이드 1.56배 높다죠.



4. 동맥경화 예방

흑마늘은 동맥경화 예방 효과도 있는데요. 미국 하버드 연구에 따르면 흑마늘을 꾸준히 먹은 사람은 동맥경화가 80%나 둔화됐다고 하네요. 흑마늘이 심근경색, 협심증 심혈관질환 예방도 해준답니다.



5. 간에 좋은 흑마늘

흑마늘은 피로감, 스트레스, 술을 마셔 손상된 간 보호에 도움이 도움이 되는데요. 흑마늘 추출물이 간에서 만들어지는 글루타치온 활성을 촉진해 간을 보호하는 기능을 한다고 하네요.



6. 당뇨 예방

흑마늘은 당뇨 예방에도 좋은데요. 혈당을 낮추는데 이런 혈당조절 효과는 흑마늘 농도가 높을수록 좋다고 하네요.



7. 흑마늘 만드는법, 하루 권장량

생마늘을 60℃에서 15일 이상 숙성하면 갈색에서 흑색으로 변해요. 가정에서 흑마늘 만들기는 전기밥솥을 활용하는데요. 보온으로 15일 정도 숙성시키면 되고요. 전기밥솥 온도는 75±3℃이 좋답니다. 그담 식품건조기나 바람 잘 통하는 곳에 10일 정도 건조시키고요. 흑마늘 권장량은 3쪽이 적당하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