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7월 2일 목요일

피부과쌤이 알려주는 셀룰라이트 없애는 방법 8가지

1. 셀룰라이트란?

피부과 셀룰라이트 없애는법, 제거

셀룰라이트는 허벅지, 엉덩이 및 복부에 울퉁불퉁하고 거친살 흔히 말하는 튼살을 의미해요. 허벅지에 주로 생기지만 팔과 가슴에도 나타날 수 있어요. 셀룰라이트는 지방세포를 둘러싸고 있는 조직인데, 늘어난 피부 아래로 보이는 체지방 덩어리를 말해요 피부 아래에서 체지방 세포가 팽창하면서, 지방을 위쪽층으로 밀어내고 흔히 보는 튼살 모양을 만들죠.


2. 99% 여성이 셀룰라이트가 있어요

셀룰라이트는 매우 흔해요. 여성의 93%가 가지고 있어요. 셀룰라이트를 가진 여성이 알아야 할 첫번째는 혼자가 아니라는 것이죠. 뉴욕 주바스킨 레이저센터의 의료책임자 브루스캣츠는 말 99% 여성이 신체에 이러한 지방주머니를 가지고 있다고 말해요. 심지어 군살 하나 없어 보이는 트라이에슬론 선수들도 이런 셀룰라이트를 가지고 있을 정도죠.


3. 셀룰라이트는 무해하며 질병이 아니에요

비록 보기는 싫지만 셀룰라이트는 완전히 정상이며 의학적으로 양성 상태에요. 산타모니카 피부과 전문의 타냐 코 밀리는 셀룰라이트는 우리가 생각하는 질병이 아니라고 말해요.


4. 운동은 셀룰라이트 제거에 도움이 되요

셀룰라이트 역시 지방이기 때문에 살이 찐 사람은 셀룰라이트가 생기는 원인이 될 수 있어요. 근육 운동을 하면 셀룰라이트가 적어질수 있고요. 일반적으로 셀룰라이트 없애는 방법은 근육을 키우는것과 다이어트인데요. 근육은 지방 주머니 아래에 있으며 피부에 닿아 셀룰라이트를 만들어요. 근육을 부드럽게 하면 피부가 더 매끄러워지죠. 대부분의 여성은 허벅지와 엉덩이에 셀룰라이트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스쿼트, 런지 운동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생활습관만으로는 셀룰라이트를 만족할만큼 제거할 수 없다고 하네요.


5. 다이어트는 또한 셀룰 라이트 모양에 영향을 줄 수 있어요

건강한 식단은 일반적으로 몸에 긍정적일뿐만 아니라 셀룰라이트를 줄일 수 있는데요. 항산화제와 오메가3는 지방세포를 분해하고 피부와 결합조직을 강화시키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셀룰라이트와 제거에 좋은 식이용법이 될 수 있어요. 그밖에 셀룰라이트에 좋은 음식은 아마씨, 블랙베리, 연어와 같은 음식을 추천하고요. 초콜릿을 끊을 필요가 없어요. 천연 코코아에는 항산화제가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다크초콜릿은 모든 셀룰라이트 방지 식단에 들어갈 수 있어요.


6. 셀룰라이트는 유전

셀룰라이트를 가진 여성은 셀룰라이트를 가진 엄마, 자매 및 이모가 있는 경향이 있어요. 셀룰라이트에 대한 가장 큰 오해 중 하나는 체지방을 줄이는 것만으로 상당히 제거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프로 운동 선수도 셀룰라이트를 가지고 있어요. 셀룰라이트는 유전이므로 고도비만은 셀룰라이트 존재에 영향을 줄 수 있지만 날씨한 여성도 가질 수 있다는 점이에요.


7. 남성은 피부 구조로 인해 셀룰라이트가 거의 생기지 않아요

셀룰라이트는 피부 아래의 지방이 많을수록 잘 생겨요. 지지 조직이 더 부드럽기 때문에 여성에게 주로 발생하며, 임신을 위해 여성의 피부가 많이 늘어나야 하기 때문입니다. 마치 팬티스타킹과 같은데요. 나이가 들거나 호르몬의 영향을 받으면, 그물 '구멍'은 더 많이 늘어남으로 인해 밑에 살이 보이게 되면서 셀룰라이트 형태가 될 수 있어요.


8. 비싼 셀룰라이트 치료를 주의하세요.

우리는 모두 셀룰라이트를 제거해준다는 초고가의 셀룰라이트 크림을 보았지만 그만한 가치가 있을까요? 많은 치료법이 셀룰라이트를 없애준다고 주장하지만, 이러한 치료법의 장기적인 효과 또는 실제 효능은 여전히 연구중이고요. 따라서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할 수 있는 셀룰라이트 치료에 힘들게 번 돈을 낭비하지 말라고 하네요.


9. 카페인은 셀룰라이트 제거에 도움이 되요

대부분의 셀룰라이트 크림에는 카페인이 활성 성분으로 포함되어 있어 생각보다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이것은 카페인이 신체에 미치는 일시적인 영향 때문인데 실제로 매일 바르면 좋다고 하네요. 지방세포를 탈수시켜 수축시키기 때문이고요. 침투를 돕고 더 나은 결과를 볼 수 있도록 적극적인 마사지 또는 롤러로 크림을 바르라고 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