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과쌤한데 혼나고 알게된 피부 좋아지는 방법 6가지

피부과쌤한데 혼나고 알게된 피부 좋아지는 방법 6

피부 좋아지는 방법 뷰티 꿀팁 팁줌 매일꿀정보

1. 휴대폰 안 만지기

피부 좋아지는 방법, 세안 기초, 팁줌 매일꿀정보

세수하고 기초 전에 습관적으로 휴대폰 카톡 확인하시나요?

왜 피부과 가서 상담할때 쌤들이 얼굴 만질때랑 만지고 난후 꼭 손 씻는 거 보셨을 거에요. 그거랑 같다고 보심 되는데요. 피부과쌤 말로는 기초 전 손으로 뭐 만지는 습관피부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대요. 무균무때 정도는 아니어도 얼굴 씻고 아무것도 만지지 말고 그대로 기초 하는게 좋대요.



2. 세수 후에 얼굴 수건으로 닦지 않기

피부 좋아지는 방법, 연예인, 팁줌 매일꿀정보

남자분들 세수하고 수건으로 벅벅 닦아야 뭔가 세수한 맛이 난다고 하는데요. 사실 피부에는 그리 좋은 습관이 아니래요. 여자 연예인들 쌩얼공개 할때 보면, 수건으로 닦지 않고 손으로 톡톡 두드리면서 물기를 날려 주는데 그게 다 '피부과쌤들이 추천해준 피부관리 방법'이라죠.



3. 스킨케어는 가격 상관없이

피부 좋아지는 방법, 에스티로더 갈색병, 팁줌 매일꿀정보

에스티로더 갈색병 몸에도 바를 정도로 참 좋긴 해요. 하지만 민감성 트러블 피부에 갈색병은 너무 무겁고 부담이 심하게 올 수 있대요. 트러블이 잠잠해질 동안은 에센스 사용은 줄이고 저렴해도 자기 피부에 맞는 화장품이면 그게 명품이래요.



4. 폼클렌징 막 바꿔쓰지 않기

피부 좋아지는 방법, 폼클렌징, 팁줌 매일꿀정보

피부 뒤집어졌을때 급한 불 끈다고 클렌징 제품 이것저것 막 써보잖아요. 폼클렌징도 성분이 다르기 때문에 피부가 느끼는 게 똑같을 수 없지만, A라는 제품에 익숙해질 무렵 B라는 제품을 써버리면 피부가 당황하거나 놀라서 더 뒤집어지거나 피부밸런스가 깨질 수 있대요.
#생활꿀팁 #봄 #뷰티 #꿀팁 #피부관리 #에스티로더갈색병 #폼클렌징 #선크림 #여드름 #피부뒤집어졌을때 #연예인피부관리법 #백옥주사 #비타민주사 #피부과 #추천



5. 얼굴 만질때는 꼭 손 씻고 만지기

피부 좋아지는 방법, 팁줌 매일꿀정보

안 씻은 손을 무의식적으로 얼굴로 가져가는 경우 많다죠. 특히 '자면서 얼굴 긁거나 만지는 습관'이 있으면 임시방편으로 자기 전에 손을 씻고 자는 것도 한가지 방법이에요.



6. 여드름 면봉으로 짜지 않기

피부 좋아지는 방법, 여드름흉터, 팁줌 매일꿀정보

면봉이 생각보다 면적이 넣어서 여드름을 밀어버리면 그 옆에 있는 피부도 같이 밀려나간데요. 그러면 여드름 흉터도 생기고 착색도 훨씬 심해진다고 해요. 면봉보다 압출기를 사서 아프더라도 꾹! 눌러서 짜야 흉터 걱정이 줄어든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