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사가 알려주는 원하는 연예인 헤어스타일 실패없이 주문하는법 7가지

아이린 연예인 머리 헤어스타일

연예인 머리스타일을 잘 설명하지 못해서 상상했던 스타일과 다른 머리가 된 쓰라린 경험 다들 있으시죠?

현직 미용사가 알려주는 ‘헤어샵에서 원하는 연예인 헤어스타일 주문하는 방법 7가지’을 알려드릴게요. 미용실 가기 전 꼭 읽어보시기 바래요.


1. 원하는 헤어스타일의 연예인 사진을 가져가자.

자신이 원하는 이상적인 헤어스타일을 말로만 전달하기란 꽤나 어려운 일이에요. 따라서 요즘 핫한 연예인 헤어스타일이 있다면 사전에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 머리스타일 사진을 스마트폰에 저장해 두거나, 잡지 사진을 찍어 놓으세요.

말로는 모호하게 전달되던 의미도 사진 샘플이 첨부되면 담당 디자이너도 쉽게 이해할 수 있어요. 또한 가능하다면 사진은 다양한 각도에서 보여지는 여러 장을 준비하는 것이 원하는 스타일이 나올 확률이 높아지겠죠?


2. 여러가지 헤어스타일을 염두에 두자.

그 연예인 머리셋팅은 손님에게 어울리지 않을 거 같다고 솔직하게 말하는 디자이너가 있어요. 실제로 보여준 연예인 머리스타일이 반드시 내게 어울린다고 할 수는 없어요. 따라서 미리 2~3가지 스타일을 염두에 두어 상담하는 것이 좋아요.


3. 예약할 때 상담 시간을 미리 정하자.

담당 미용사가 바쁜 시간에는 상담 시간도 짧고 대화를 제대로 나누지 못한 채 머리손질에 들어가게 되는데요. 미용실에 오랜 단골이라서 의사소통이 잘 되고 친분이 쌓인 관계라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십중팔구 실패할 확률이 높아요. 토요일, 일요일, 주말 등 가게가 바쁜 시간에 미용실 예약을 할 때는 머리 시술 전에 상담을 하겠다는 의사를 미리 전해놓는 것이 좋습니다. 상담 시간 추가에 따른 요금이 붙는 가게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4. 원하는 헤어스타일에 능통한 디자이너를 지명하자.

미용실 헤어 디자이너마다 가장 잘하는 분야가 있어요. 숏컷을 잘하는 사람, 펌을 잘하는 사람 등 디자이너도 여러 부류가 있어요. 가게 홈페이지를 보고 사전에 디자이너의 전문 분야를 체크해 두세요. 혹은 예약할 때 원하는 연예인 머리스타일을 잘하는 디자이너가 누구인지 물어보고 해당 디자이너로 예약을 잡는 것이 좋아요.


5. 원하지 않는 것을 분명히 전달하자.

원하지 않는 세부사항은 손질에 들어가기 전 분명히 전달해두세요. 예를 들어 “앞머리는 자르지 말아주세요.“, "색상은 이렇게" 등의 원하는 연예인 머리스타일이더라도 허용 범위내에서 세부적인 사항은 디자이너와 사전에 조율하는 것이 좋아요.


6. 미용사는 마술사가 아님을 알아두자.

손질이 끝나고 연예인 사진대로 안 나왔다고 화 내지 마세요. 미용사는 여러분에게 연예인 머리를 제공할 수는 있어도 얼굴까지 손질해드리진 못함을 명심하세요.


7. 깐깐한 손님이 되자.

동네 슈퍼 옆 뽀끌레 미용실이 아닌, 어느 정도 유명한 미용실이라면 상담 시간은 여러분에게 매우 소중해요. 머리 손질을 주문할 때는 부끄러워하지 말고 디자이너에게 자신의 생각을 분명히 전달하는 것이 중요해요. 머리를 실패하는 것보다 깐깐한 손님이 되세요.

full-width